제목
[넥슨코리아] 현준영 취업생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GAME
-
현준영 취업생
게임기획
지점 : SBS아카데미게임학원 분당지점
과정명 : 게임기획
회사명 : 넥슨코리아
담당업무 : 라이브 기획
좋은 강사님께 가르침을 받을 수 있어서 행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회사를 말하다.
- 01
-
기업에 입사한 소감 및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평소 목표하던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고 멋진 팀원분들과 함께 일하는 것에 대해 감사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현재 모 프로젝트의 라이브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 02
-
면접 시 받았던 질문 내용은 무엇인가요?
게임을 바라볼 때, 기획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을 구술하는 질문 위주였습니다.
- 03
-
회사의 장점은?
열정적인 분위기가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한 목표를 위해 열심히 일하시고, 저도 덩달아 빠르게 업무 파악을 하기 위해 부단히 질문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말하다.
- 04
-
취업을 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우선 창작 포트폴리오를 준비했고, 어떻게 구현할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라이브 서비스 중인 게임들을 보며 어떻게 구현했는지에 대해 많이 분석해 보았던 것 같습니다.
- 05
-
구직활동기간 중 어려운 점은 무엇이었나요?
어려운 점이라고 느낀 것은 없습니다만, 면접 후에는 항상 부족했다고 느꼈던 것 같아서 집에 돌아와 해당 부분을 복기하고 또 더 보완했던 것 같습니다.
- 06
-
앞으로의 포부나 목표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한 부분의 전문가도 매력적이지만, 여러 업무를 다 할 줄 아는 다재다능한 기획자가 되고 싶습니다.
교육을 말하다
- 07
-
공부할 때 가장 힘들었을 때가 언제인가요? 힘든 시기가 있었다면 극복 방법은?
포트폴리오를 작성할 때, 구체적인 범위가 정해져 있지 않아 힘들었습니다. 양을 많이 준비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지만, 충분한 깊이까지 고민하는 것은 그럴 수 없는 일이기에 대부분의 시간을 생각하는 일에 쏟았습니다. 해당 부분은 극복하는 것이 아니라 평생 안고 가야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 08
-
수업 수강 후 더 공부하고 더 연구하고 싶은 분야가 있나요?
우선 C#, C++ 등 언어에 대한 공부를 제대로 시작하여 마치고 싶습니다.
- 09
-
학원에서 교육받으면서 느낀 점은?
강사님께 많은 부분을 전수받았습니다. 가르쳐 주신 기획자로서의 역량, 사고방식은 현재 업무를 하면서도 스스로 끊임없이 고민하고 갈고 닦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좋은 강사님께 가르침을 받을 수 있어서 행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10
-
마지막으로 후배 수강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게임을 하실 때, 기획 의도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이 진짜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왜? 에서 그치지 않고, 어떻게 구현되었는지, 다른 시스템과는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어떤 확장성을 가지고 있는지 등 끊임없이 가지를 뻗어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혼자라는 것에서 오는 두려움이 해소되었습니다.
[네이버웹툰] 장혁준 작가 -
"정답은 언제나 많이 읽고 열심히 쓰는 것 뿐입니다."
[네이버시리즈] 전혜성 취업생 -
본인만의 기준과 스타일을 적립하고 조언이나 피드백을 수용하는 것이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2025.01.25
[투유드림] 권오성 취업생 -
포트폴리오 뿐만 아니라 취업을 위해 면접이나, 자기소개서 등에서도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025.01.20
[스마트하우스] 탁진 취업생 -
저와 같은 진로를 가진 사람들과 연결 고리가 형성되는 것은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2025.01.20
[아몬드컴퍼니] 김예림 취업생 -
학원에서 프로젝트, 게임잼 행사 등 다양하게 진행중인데 개인으로는 쌓기 힘든 이런 경험들이 학원의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025.01.20
[시프트업 ] 서여정 취업생 -
같은 꿈을 가진 동기들과 함께 수업을 들으며, 서로 모르는 것을 물어가며 성장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024.12.23
[크로우선셋] 차동민 취업생 -
모르는 것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질문하세요!
2024.12.23
[네오플] 박재연 취업생